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애드센스 달기

매트릭스 2022. 1. 26. 11:31

왜그렇게 헤맨것일까
티스토리가 아직 주제를 못정해서인지이리저리헤매는 느낌이지만 Daum이니까 괜히 더 애착가고 그렇다.
구글 애드센스 등록은 멀게만 느껴졌는데
일단 광고달고싶은 마음에 여기저기 보고 따라하는중
티스토리도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되면 더없이 좋겠지? 그러고보니 카뷰도 추가될모양이다. 이제는 글이 정말 머니가 되는세상인가보다.

각설하고,

애드센스에서 내가 힘들었던 부분은 html수정 편집 부분이었다. 그래도 나름 컴퓨터 관련 전공인데 이렇게 헤매니 자꾸 물어보는것도 자존심 상하게 되더라. 내머리가 돌인가 이제나는 끝난건가 이러면서 자학들어가고.

제대로 살펴보니 어려운게 아니었다ㅠ

그냥 단순하게 티스토리는 홈피고 거기에 소스를 추가해서 구글 광고를 넣는건데,

연동개념이 탑재가 안된것. 진짜 쉬운것도 내가 이해해야 비로소 앞으로 가는 희얀한 구조의 나란 사람.

그러니까 구글애드센스가서 가입하고 티스토리 등록해놓고 거기 왼쪽에 광고밑에 가면 소스갖다붙이라고 친절히 설명되어있다.
그럼 복사해서 어디로 갖고 가느냐!!

이게 나도 관건이었는데

소스복사해서 티스토리 톱니바퀴누르고 설정 들어가면 왼쪽에 스킨 등 내보드 꾸미기가 있다.

꾸미기에서 스킨편집으로  가시면 오른쪽에 html 편집이 있다.

그편집을 누르면 외계어가 막 나오는데 거기를 수정하는거다.

그니까 html의 기본 프로그램  언어인데 여기 <head>가 시작시점
</head>가 말머리 끝지점을 말한다.
바로 이 중간에 스크립트 소스를 붙여넣어주면 된다.

사실 나도 오늘 해봐서 시간이 걸릴것 같다.
화면 캡쳐등은 못했지만,  그림 등의 설명없이  간단히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어쨋든 보류나, 문제가 있거나 그런메일이 오면 나름 보완을 해야한다.

구글AI가 보낸거라 얘랑 씨름하기 힘들수도..
암튼 뭐 일단은 기다려봐야겠다.

간혹 헤드와 헤드사이에 넣는 스크립트 위치때문에 승인이 안나기도 한다하니 이리저리 바꿔보는것도 좋겠다.

그나저나 한번에 통과했음 좋겠다^^

아, 그런데 티스토리는 뭘로 주제를 잡아야할까 고민이된다.

이미 네이버블로그에 진을 뺀 상태라 이렇게 여러개는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대단해보인다.


좀더 공부해아겠다^^

혹시나 궁금한거 아는선에서 열심히 알려드리겠다^^